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엉덩이 종기가 생기는 이유 치료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by 사랑하거든요 2022. 10. 12.
반응형

엉덩이 종기가 생기는 이유 치료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엉덩이 종기가 생기는 이유 치료를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엉덩이 종기가 생기는 이유 치료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쪽에서 엉덩이 종기가 생기는 이유 치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엉덩이 종기가 생기는 이유 치료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 일하는 직장인이나 학생이라면 어느 날 엉덩이나 엉덩이 안쪽에 크고 빨갛게 부어오른 결절이 생겨 경악할 수 있습니다. 일반 여드름처럼 물수건에는 부어오른 부위가 무리한 큰 통증을 느껴 도저히 짜낼 수 없는 데다 앉기만 해 주셔도 결절 부위가 마찰되기 때문에 통증은 배로 심해집니다. 이렇게 엉덩이 피부에 부어오르는 결절의 정체는 바로 종기입니다.

1. 엉덩이 붓기가 생기는 이유입니다.

반응형

붓기의 원인은 박테리아의 유입으로 발생한 염증 반응이 가장 상식적이지만 겨드랑이와 사타구니 땀샘이 감염되어 발생하는 화농성 선염, 장시간 앉아 있는 사람의 엉덩이 근처에서만 발생하는 모발 소낭성 부기의 일종이며 사춘기 청소년들의 골칫거리인 여드름 중에서도 최강의 위력을 자랑하는 낭포성 여드름도 부기의 일종으로 분류됩니다.

2. 엉덩이 붓기 증상입니다.

여드름과 달리 딱딱하게 부어오르는 데다 만지면 통증과 뜨거움까지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붓기는 시간이 지나면 병변이 부드러워지고 안에 있던 고름이 나와 배출됩니다. 흉터나 색소 침착을 남기고 치유되며 색소 침착은 몇 달에 걸쳐 옅어집니다. 붓기는 주로 엉덩이, 겨드랑이, 사타구니 등 피부가 접히는 부위에 발생합니다.

3) 엉덩이 붓기 예방법입니다.

엉덩이의 붓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그 부위를 샤워로 청결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은 너무 꽉 끼지 말고 공기가 통하는 속옷이나 속옷을 입는 것이 필요합니다. 장시간 앉아 있지 말고 일정 간격으로 조금씩 일어나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엉덩이 부종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저하와 스트레스도 엉덩이 붓기 발생을 촉진시키는 원인으로 작용하므로 평소에도 한결같이 관리하도록 합니다.

4. 엉덩이 붓기 치료법입니다.

빨리 내 엉덩이에 엉덩이 붓기가 생겼다면 해당 부위의 감염이 더 이상 진행되지 않도록 청결하게 하고 피부질환 전용 연고를 균일하게 발라주면 2~3주 이내에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붓기가 생기고 장기간이 지나도 가라앉지 않을 경우 피부과에서 수술적 방법으로 붓기나 고름 부위를 절제함으로써 제거할 수 있습니다.

혹은 종기 중에서도 1년에 3회 이상 재발하거나 여러 개의 종기가 한꺼번에 나타나거나 전신 발열 증상을 동반하는 심한 경우가 있습니다. 드물게는 2차 감염으로 패혈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 경우 피부과 전문가의 세밀한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5. 엉덩이 종기의 생활요법입니다.

종기를 짜거나 절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능한 한 그 충동을 억제하도록 해요. 종기를 짠 후 피부에 닿으면 박테리아가 확산되어 추가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종기를 쥐어짜거나 만지는 행위는 종기가 생긴 부위를 자극하여 종기를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박테리아는 완성된 피부 주변이나 완성된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종기 주변에 새롭게 박테리아가 자라지 않도록 항상 깨끗이 씻은 상황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다른 사람이 종기에 닿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하도록 합니다. 자칫 상대방의 손에서 다른 박테리아가 옮겨가 감염을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꽉 끼는 옷을 입으면 피부가 자극되어 붓기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재질의 가볍고 약간 헐렁한 옷을 입으시면 피부 호흡에도 도움이 되고 종기의 악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면이나 메리노 양모 등 부드러운 소재의 옷을 입으면 피부 자극과 심한 발한을 방지하고 종기의 악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엉덩이 종기가 생기는 이유 치료를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