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생아 목욕시키는 방법 간결하게 정리해봤습니다.

by 사랑하거든요 2023. 1. 21.
반응형

신생아 목욕시키는 방법에 관한 내용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신생아 목욕시키는 방법을 알아두시는 데에 활용이 될 것입니다. 신생아 목욕시키는 방법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포스트로 알아봅시다.

신생아 목욕시키는 방법

탄산음료가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 보기 쉽도록 정리하였습니다.

아기 키우는 게 서툰 초보 부모들의 마음은 항상 조심스럽지만요. 특히 나나 초보 엄마 아빠들에게 가장 막연한 육아 과제 중 하나는 신생아 목욕입니다.

목욕은 신생아의 중대한 일과 중 하나로 각종 노폐물과 땀을 씻어내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신생아는 매우 작고 약하다고 말하면서 민감한 존재이기 때문에 옳지 않은 목욕 방법은 신생아에게 오히려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신생아를 목욕시키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즉, 신생아 목욕은 아기에게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잘 못하면 도움이 되기는커녕 아기에게 좋지 않기 때문에 평소 올바른 신생아 목욕 방법을 숙지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신생아 목욕시키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아기가 처음 태어났을 경우 신생아는 체온, 정서가 안정될 때까지는 피부를 닦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출생 직후 목욕은 체온 저하나 피부 감염증 등의 위험을 높여 아기에게 스트레스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혹은 탯줄이 떨어질 때까지는 물에 닿지 않도록 손이나 발 부분을 중심으로 가볍게 목욕하거나 미지근한 물에 적신 수건으로 닦는 것이 좋습니다. 또 탯줄이 떨어져도 1주일 정도는 물이 닿지 않도록 부분적으로 씻어주는 것이 좋은데 만약에 전체 목욕을 하고 있다면 반드시 탯줄을 말려주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물에 완전히 들어가는 목욕 전체는 탯줄이 떨어져 일주일 정도 후부터 가능하지만 목욕하기 전에 먼저 아기의 몸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체온이 37.5도 이상이거나 감기 기운이 있는 경우에는 목욕을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의 몸 상태에 문제가 없어 목욕을 하기로 결정했다면 먼저 목욕하기 전에 몸을 감싸는 수건 등을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는 체온이 떨어지면 안 되기 때문에 수건 등을 준비해 두지 않으면 재빨리 몸을 닦고 옷을 입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밖에 아기 비누나 로션 등 목욕 준비가 끝나면 아기 전용 욕조에 목욕물을 받으면 되는데 신생아의 경우 온도에 너무 민감하기 때문에 목욕 시 실내 온도는 24~27도, 목욕물은 38~40도 정도가 타당한 온도입니다. 목욕은 중간 정도 높이에 넣고 아기를 천천히 담가 손으로 부드럽게 문질러 씻으면 되는데 신생아의 경우 굳이 언제든지 목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잦은 목욕은 오히려 아이의 피부를 건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신생아 목욕은 일주일에 3회 정도면 충분합니다. 다만 엉덩이는 하루에도 몇 번씩 청결하게 물로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항상 목욕을 해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항상 목욕을 할 때는 물로만 씻고 세정제의 경우는 주 2~3회 정도만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목욕 후 아기의 체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감기에 걸릴 수 있으므로 목욕 시간은 10분 내외로 짧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목욕이 끝나면 물기를 닦은 후 보습 로션 등을 발라 마무리하십시오.

같이 읽으시면 유용한 게시글

발뒤꿈치 갈라지는 이유 예방법 알기쉽게 정리완료

비중격 만곡증 증상 치료 하는법 간결하게 정리완료했습니다.

빈혈에 좋은 음식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신생아 목욕시키는 방법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