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목에 좋은 차 간단하게 정리완료했습니다.

by 사랑하거든요 2022. 10. 20.
반응형

목에 좋은 차에 대하여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모두 읽어주시면 목에 좋은 차를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목에 좋은 차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쪽에서 목에 좋은 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에 좋은 차

불안장애의 증상 보기 쉽게 정리해봤어요.

인후통을 일으키는 목감기, 목감기는 대개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인두와 후두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목이 아프고 건조하면 기침, 가래, 쉰 목소리 등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많은 사람들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급격한 기온 변화, 과로, 자극적인 음식 섭취, 음주와 흡연 등을 원인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1. 모과차입니다.

반응형

신맛이 강하고 단단하다면서 은은한 향이 강한 모린은 동의보감에 따르면 구토와 설사를 다스리고 소화를 돕는 과일로 나와 있으며, 본초강목에는 가래를 멈추고 주독을 푼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폐를 돕고 가래를 식히고 기침을 멈추므로 만성 기관지염에 효과가 있으며 체력이 약하고 쉽게 피로해지며 감기에 걸리기 쉬운 사람에게 좋습니다.

하지만 과육이 무리한 딱딱하고 시큼하고 떫은맛 때문에 식감이 별로 좋지 않아 과육을 꿀에 절여 정과를 만들어 먹기도 하고 차로 즐기기도 하면 술을 마시기도 합니다. 모린을 고를 때는 잘 익고 색이 노랗고 흠집이 없고 향이 진한 게 좋아요.

2) 매실차입니다.

매실차의 유기산은 목감기 증상에 좋은 작용을 하고 피로의 산물인 젖산을 분해시켜 피로를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푸른 매실을 물에 깨끗이 씻어 설탕에 절여 두었다가 샘솟는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3. 귤차입니다.

귤은 비타민 A와 C 함량이 높아 겨울철 감기 예방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겨울 과일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겉껍질은 말려 차나 약재로 활용하며, 속껍질의 흰 부분은 펙틴이 풍부해 과육에 더해 잼, 마멀레이드로 활용됩니다. 귤을 선택할 때는 가장 큰 크기로 껍질이 얇고 윤기와 탄력이 있으며 연두색인 것이 좋습니다.

4. 도라지차입니다.

도라지차는 성대를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며 황사나 미세먼지 또는 목이 건조하고 답답하고 아플 때 섭취하면 증상이 완화되어 안정되어 줍니다.

5. 대추차입니다.

대추차는 이뇨작용과 함께 기침을 멈추는 작용을 합니다. 대추와 생강을 함께 차로 삶아 갈증이 나고 감기 기운이 있을 때 뜨겁게 섭취하면 효과적입니다.

6. 감차입니다

감차는 기침을 가라앉히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목에 쌓여 있는 가래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고 성대에 좋습니다.

7. 생강차입니다.

생강차는 가래, 기침, 감기 예방과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생강 껍질은 차갑기 때문에 생강은 반드시 껍질을 벗겨 섭취해야 합니다.

8. 무차입니다.

무는 목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 무를 갈아서 즙을 내어 섭취하면 목 건강에 좋습니다. 항균작용이 뛰어나 목이 붓거나 기침, 가래가 심할 때 먹으면 통증을 완화시키고 가래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같이 읽을만한 좋은 문서 

임신초기 좋은음식 보기좋게 정리해봤어요.

송담 효능 부작용 한방에 준비했습니다.

비타민E 효능 알기쉽게 정리완료

목에 좋은 차를 공유해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