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자 갱년기 증상 한방에 정리완료

by 사랑하거든요 2023. 1. 2.
반응형

남자 갱년기 증상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이 자료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남자 갱년기 증상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남자 갱년기 증상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남자 갱년기 증상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남자 갱년기 증상

술먹고 토하는 이유 보기 쉽게 정리했어요.

일상생활 중 무기력감을 느끼고 심한 피로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각별히 40대에서 50대 이후 남성에게 이런 증상이 지속된다면 남성 갱년기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흔히 갱년기 증후군은 여성에게만 있다고 하는데 요즘은 남성에게도 갱년기 증상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인간의 숙명으로 남성도 피해 갈 수 없는 남성 갱년기 증상과 자가진단 방법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남성 갱년기의 원인입니다.

반응형

폐경으로 인해 생기는 여성 갱년기와는 달리 남성 갱년기는 40대~50대 이후부터 남성 호르몬 분비가 줄어들면서 남성 갱년기 증상이 나타납니다.

여성 갱년기에 비해서 증상이 서서히 진행되기 때문에 변화를 느끼지 못하거나 스트레스와 나이에 따른 당연한 증상이라고 생각해서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남성 갱년기의 대표적인 원인은 나이가 들면서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매년 약 1.6%씩 감소하는 것이라고 합니다.이 밖에도 무리한 음주나 흡연 스트레스 그리고 고혈압, 당뇨, 간 질환 같은 지병의 영향도 받을 수 있습니다.

남성 갱년기 증상입니다.

남성들이 갱년기에 접어들면 체감하는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남성호르몬 저하로 인한 성기능 장애입니다. 이는 성욕 감퇴 발기부전 등 흔히 말하는 정력에 문제로 발현되며 남성들이 남성 갱년기 증상 중 가장 관심을 갖고 집중하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남성 갱년기에서는 성 기능 장애만큼이나 신체 기능과 건강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런 신체적 증상과 함께 심리적인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남성

갱년기가 시작되면 뇌신경 기능이 저하되기 때문에 기억력이 저하되거나 집중력이 저하되고 무기력이나 불안, 초조함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혹은 여성처럼 정서적으로 민감해지고 짜증이나 우울감이 밀려와 소외감을 느끼고 가족들에게 외로움을 토로하는 경우가 많아진다고 합니다.

남성 갱년기 자가진단법입니다.

1. 최근 성적 흥미가 감소했습니다.

2. 발기가 잘 되지 않거나 발기력이 떨어졌습니다.

3. 최근에 탈진했습니다.

4. 근력과 지구력이 떨어졌습니다.

5. 운동을 조금만 해주셔도 금방 피곤해져요.

6. 저녁을 먹은 후 바로 졸립니다.

7. 전부터 계속해온 업무를 수행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8. 키가 다소 작아졌어요.

9. 불만스러운 생각이나 슬픈 감정이 잘 느껴져요.

생활의 즐거움이 줄었다는 느낌을 자주 받아요.

위 10개 항목 중 1번이나 2번에 해당하는 50대 전후의 남성들은 남성 갱년기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1번, 2번 항목을 제외한 3번부터 10번 항목에서 3개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 남성 갱년기 상담, 치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남성 갱년기 치료입니다.

남성 갱년기 치료에는 주로 부족한 남성 호르몬을 보충하는 방법이 이용되며, 남성 호르몬의 특성상 반드시 전문가의 정확한 진단 후 이용해야 합니다.남성 갱년기 환자에게 남성호르몬은 넓은 부작용 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갱년기가 아닌 남성에게 남성호르몬 보충은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남성 갱년기 환자에게 호르몬 보충 요법을 시행하게 되면 근력이 향상되고 체지방이 줄어들며 골다공증이 예방되는 등 전체적인 신체 기능이 좋아집니다.

혹은 성적 기능이 개선되고 성욕 그리고 성 기능이 향상되고 인지 능력이 어느 정도 회복되며 무기력, 피로감, 우울, 불안 등 정신적인 남성 갱년기 증상이 개선됩니다.

이번 주제에서는 남성 갱년기 증상과 자가진단 방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봤는데요. 많은 중년 남성들이 갱년기를 극복하고 원기를 회복하는 방법으로 보양식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양을 위해 기름진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져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증이 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무분별한 고지방 보양식보다는 걷기 등 짐 없는 유산소 운동을 한결같이 함으로써 근력을 강화하고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좋은 문서

재채기 자주하는 이유 한방에 정리했습니다.

여자가 남자를 사랑할때 행동 보기쉽게 정리완료

쌀뜨물 활용법 보기좋게 정리했어요.

남자 갱년기 증상을 공유해 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0